Yin Yang
728x90
반응형

정관격이 신강하여 첩신한 인성을 본다면 권위를 가지고 배운 이들을 다스리니 사법 연수원장이겠지요.

인성격이 배움을 가지고 정관을 보면 대학총장이 되겠지요, 이렇듯 달라집니다.

 

만약 곤명이라면 시집 갈 신부수업입니다. 정인이 관으로 가면 인, 허가권이 있겠습니다.

정관격은 지시하고 규격인 틀에 맞추는 일을 합니다.

 

편인을 본다면 규격에 맞추지 않고 자유분방 하니, 따로 혼자 공상하여 종교, 예술로 승화 시키겠지요.

 

정관이 비겁을 보면 동업형태인 같은 프로젝트에서 각자의 할 일을 합니다., 조직이며 집합단체이고

한 팀을 이룹니다, 무슨 각종 경기 연맹, 비겁이 왕해지면 그 조직은 분열, 와해됩니다.

 

관성이 남이 나를 본다면 인성은 내가 나를 돌아 보는 것입니다. 비겁이 태왕하면 조직 이탈입니다.

즉, 쟁재가 되어 재성인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므로 경제관념이 없어 산속의 자유인 입니다.

 

식상을 보면 외부에서 하는 일이지요, 온갖 바이어 접대 등, 영업형태인 대리점 수준이겠습니다.

밖에서 일하는 외판, 보험업무 등, 상관은 나가서 몸으로 뛰는 것이라 이해 하십시요.

 

재극 인되면 임무에 소홀하고 업무도 잘 보지 않으니 늦게 출근하고 일찍 퇴근 합니다.

열심히 하려 해도 다른 일(공적인 비밀사)이 더 많이 생깁니다,

 

재생관이 되면 재의 헌신으로 학연, 지연, 혈연으로 내가 거느릴 영업장이 생기고 식구가 늘어납니다.

먹여 살릴 식구가 많으니 재단 이사장이 되겠네요, 대 세운에 변화를 많이 격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똑똑한 사람을 많이 거느려야 하니 당근과 채찍을 병용합니다. 당연히 식구개념으로 갑니다.

 

정관격에 첩신한 오행이 천간에서 또 어찌 행하는가를 잘 살피시면 삶의 이치를 쉽게 볼수 있겠습니다.

팔자 불여대운이라, 명 좋은 것보다 대운(환경, 터전)이 좋은 것이야 말로 재생관의 개념입니다.

 

만약 사주명식을 극충이 될때 왕자충쇠 쇠자발, 쇠신충왕 왕신발을 이해 하십시요 ... ^^

단, 월령의 힘은 타 간지에 골고루 힘을 배분합니다, (팔자용신 전구월령).


편관이란 고통이다, 남의 고통을 감싸려는 힘이다. 자신의 고통보다 타인의 고통을 위해 노력하는 육신이다.

편관은 늘 외롭고 괴로움에 적응 하려는 힘이다, 첩신한 육신의 힘에 의해 이렇게 나뉘질 수 있겠습니다.

 

편관격이 식신을 보면 고통을 퇴치하는 힘이 생기니 질병이나 병균을 퇴치하는 직업에 종사 할수 있습니다.

험난한 세상의 재화를 복으로 바꾸는 힘입니다, 상대방의 괴로움을 이해하고 도우는 것이 식신입니다.

 

식신이 강하면 남의 고통보다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니 자신의 몸을 위해 보험들고

진료하고 치료하니 건강 염려증도 생기겠습니다 ... ^^

 

만약 식신이 없거나 미약하면 남이 고통을 격어도 자신의 일이 아니라 생각하여 무관심하며

타인의 고통을 이용하려 할수 있습니다,

 

정인을 보면 고통과 괴로움을 배움을 통해 지식적 힘으로 이겨냅니다.

 

정인이 강왕하면 식신제살격의 총장이 되겠지요. 인성이 미약하면 고통퇴치를 말로만 부르짖습니다.

편인을 보면 술수, 모사, 꾀, 작전, 즉, 아이디어로 험한 세상에 적응합니다.

 

대체적으로 편관에서 벋어 나려는 힘이 편인입니다. 물질적으로 보자면 험난한 환경에 처한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이용하여 재물을 취득합니다, (장애인 단체 요양원, 정신병원등)

 

욕심이 많은 자들을 이용하는 꾀가 되니 형이상학을 이용하는 구류술업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상관이 첩신하면 편관을 능멸하니, 힘있는 자, 권력을 가진자 편에 섭니다. 어려운 사람의 편은

절대 아니겠습니다, 자신의 이득을 의해 로비, 입찰, 수의계약등으로 권력과 공생합니다.

 

편관격에 상관이 왕하면 시련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으니 인권 운동가, 매스컴을 이용하여

민초에 전하는 사회운동가이고, 또 칠살을 이용하니 매사 구설이 따르지만 이들을 우리는

열사, 의사, 투사라 부릅니다. 여기에는 민초의 동조도 포함됩니다,

(상소문, 촛불집회, 안되면 혁명, 민란)

 

상관이 약하다면 그냥 권력 기생하여 범죄와 연관 되겠습니다. 재하청, 하도급, 택시나 용달차

렌트카, 지입차량과 관계있고 몸으로 때우는 노가다 십장도 될수 있습니다, (노조)

 

비겁은 사람을 이용하고, 상관은 권력을 낀 업체를 이용하니 관공서의 정보를 빼낼수 있는

뒷배경이 되지요. 재상살이 되면 권력을 밀어주는 밑 받침이니 권력을 이루는 조직입니다.

 

재극인이 되면 아래의 하부조직의 항명으로 자신이 위태로워 집니다. 편관격이 정관을 보면

업무가 중첩되니 통합을 해야합니다. 신왕하면 겸직도 가능합니다.

 

편관격의 식신은 고통을 제거할수 있는 힘이니 상관과 같이 있으면 월권행위도 됩니다.

즉, 정당한 월권은 정보부 내사, 검찰의 특수부등, 월권행위의 정당성이 부여됩니다.

 

편관격에 상관패인이면 결탁을 이용한 지식적 계보를 만드니 정당을 구성하겠습니다.

이렇듯 여러 육신의 格의 투간, 투출, 퉁근 사령을 살피시어 여러 갈래로 궁구하십시요.

728x90
반응형

'[음양] 팟캐스트 > [고급] 격국용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론] 박청화 직업론  (0) 2021.09.26
[직업론] 재성격의 진로  (0) 2021.09.26
[직업론] 식상격의 진로  (0) 2021.09.26
인성격 진로  (0) 2021.09.26
용신별 직업분류  (0) 2021.09.26

+ Recent posts